2007.08.23 16:30

얼마 전 '산골소년'님의 블로그에서 '우토로 이슈화'에 대한 포스팅을 읽었습니다.

바로 참여할 수도 있었는데, 무슨 생각이 있었는지 이제껏 망설이다가 우토로 홈페이지에 방문해보고, '산골소년'님의 포스팅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우토로 이슈화'에 동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참으로 미안합니다.

우토로 마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한글로'님의 블로그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한글로님 블로그 [바로가기]


우토로 마을을 지키기 위한 간단한 방법 세가지만 소개합니다.

나머지는 [산골소년]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다음 아고라 청원에서 진행되는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고라 청원 바로가기]

아직 2천여명 정도의 서명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우토로 이슈화'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우토로 홈페이지나 한글로님 블로그에서 '우토로 마을'의 이야기를 읽어보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우토로 마을을 지켜달라는 포스팅(게시물)을 하여 방문자로 하여금 우토로 마을의 현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주십시오!


3. 블로그나 홈페이지 운영자라면 '우토로 마을 지키기' 배너를 달아주십시오.

현재 진행 중인 '우토로 이슈화'를 위해 산골소년님이 제안한 '우토로 마을지키지 배너 달기'운동에 동참해 주시면 됩니다.^^;

역시나 배너다는 방법은 산골소년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실을 더 알리기 위해 "다음 블로거뉴스" 에서 산골소년님의 포스팅을 추천해주십시오! 아래 추천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에 로그인만 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천하시면 바로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우토로 이슈화'가 조금은 늦은 감이 없지는 않지만, 이제라도 알려야할 것은 알려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니 꽤 오랜동안 진행되어온 일임에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쉽네요.

또한, 현재 '우토로 홈페이지'는 '뉴스'부분을 제외한 업데이트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미 일본 총리도 바뀐 상태인데 그대로 있는 것도 그렇고.

우리는 '늦었다고 생각한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지금, 우토로 이슈화가 처한 상황이 바로 그러한 상황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