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1. 12:23

8월의 블로그 통계를 보겠습니다.

블로그 통계에 이용한 도구는 '구글 Analytics(https://www.google.com/analytics)''다음 인사이드(http://inside.daum.net)' 입니다.


1. 월 총방문자 및 페이지뷰 분석

다음인사이드 월 통계 1
구글 월 분석




















다음의 분석과 구글의 분석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적게는 1000명에서 고유 방문자의 경우 2000명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지 뷰의 경우도 다음 인사이드의 경우 2배 정도 많습니다. 이는 평균 페이지 뷰에서도 차이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자체 통계의 경우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통계상의 8월 총 방문자수는 38,911 명으로 전월 20,122명에 비해 많은 수의 증가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다음 블로거 뉴스'에 송고된  포스팅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페이지뷰 통계를 보시면  "http://greenyfall.com/160" 이라는 포스트가 월등한 페이지뷰와 방문자수를 보입니다. 이는 8월 13일  블로거뉴스에 송고된 "근처에 있는 소아과 응급실이 어딘지 아시나요?" 라는 포스팅이 상당기간 블로거뉴스의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결과로 보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유입사이트 분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의 분석과 구글의 분석사이트 차이가 발생하는데 이는 검색엔진에 대한 정의로 인해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약 10% 정도의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인사이드의 리퍼러 분석입니다.
역시나 다음 블로거 뉴스로부터의 리퍼러가 최고로 기록되고 있고, 직접 방문과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타사이트를 통한 유입은 적은 편입니다. 5~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10위~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리퍼러 분석입니다. 상위의 다음 인사이드와 크지 않은 차이를 보입니다. 4위는 아마도 다음의 검색으로 보이는데, 다음의 검색이 구글의 검색엔진을 이용하다보니 정확히 표시가 안되는 것이 아닐까 그저 추측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티스토리의 총 리퍼러 분석입니다. 아쉽게도 월별로 설정하는 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영기간 중의 총 리퍼러 분석이 되겠습니다. 블로거뉴스가 최고의 리퍼러이고, 네이버, 다음, 올블 순입니다. 알라딘이 10위권에 진입해 있는 것이 눈에 띄고, 순위에는 없지만 최근에는 '블로그코리아'와 '오픈블로그', '커리어블로그'가 20위 권에 가까스로 진입해 있습니다.


3. 브라우저 분석

다음인사이드 브라우저 분석

다음인사이드 브라우저 분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만 보셔도 될 듯 싶어서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4. 키워드 분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키워드 분석만 있습니다. 이거 민망한 키워드들이 몇개 있습니다.
한참이나 지났음에도 B양은 유명하군요.. -_-;


5. 접속 지역 분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서대로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순입니다. 이외 특이한 접속지역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튀니지아, 터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이 있습니다.
다른 곳은 모르겠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우토로 문제'에 열심이신 '심샛별'님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 드디어 기나긴 블로그 통계 분석이 끝났습니다.
한 것이라고는 달랑 '캡쳐' 밖에는 없습니다. '캡쳐'에 도움을 준 '오픈 캡쳐' 프로그램에 감사합니다.. ^^;

이번 달에도 '다음 블로거 뉴스'로 인해서 수많은 방문자와 수입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페이지뷰와 방문자를 위해서는 '정보 블로그'가 아닌 이상 '블로거 뉴스' 밖에는 없나봅니다. ^^;

아참. 이렇게 긴 글을 혹시나 다 읽어보셨다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이왕 감사드리는 김에 "생일 자축 이벤트 진행합니다.. ^^" 포스팅도 봐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