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1. 17:47

바로 전에 포스팅한 믹시 가입 / 블로그 스킨 변경 에서 언급한 대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제목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문제는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을 편집할 때, 즉 HTML/CSS 모드로 편집을 할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하는 경우, 미리보기를 위한 창 또는 탭이 띄워져야하는데 이것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티스토리 운영진이 아시려나요? 

IE8 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04.01. 오후 6시 추가>

크롬에서 HTML/CSS편집으로 스킨을 편집하는 경우, 스킨이 깨지는 현상이 있네요.
뭔지 모르지만 CSS 쪽에 영향을 주는 모양입니다. 주로 링크경로된 폰트의 색이나 크기 또는 간격 같은 것들이 문제가 되는 듯 보입니다. 정확하게 어떤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한건 HTML/CSS편집을 구글 크롬에서는 할 수가 없네요..


덧.
개인적으로는 IE8과 함께 구글 크롬을 같이 사용합니다. 두 브라우저 모두 탭브라우징을 제공하고 있고 속도 또한 빠른 편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일반적인 웹서핑에서는 '구글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는 중입니다.

IE8은 주로 인터넷 뱅킹이나 ActiveX가 깔려있는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전히 간혹 IE8은 탭브라우징 중에 다운되는 경향이 있더군요. 물론 다시 켜면 복구되기는 하지만 시원치 않습니다.
크롬도 그런 현상이 전혀 없지는 않으나..빈도로 보면 IE8이 좀 더 심하네요 

덧2.
티스토리와 크롬을 이야기하려다가 덧.에서 크롬과 IE8 이야기로 빠졌습니다. 
나중에 주제로 다뤄야겠지요 ^^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