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 28. 14:09

초하님의 동시나눔 초청글을 보고 몇일이고 고민하며 언제쯤, 어떠한 것으로 나눌 것인가를 고민하였습니다.
가지고 있는 한에서 많은 것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으나, 많이 나눌 만한 능력도 마음도 부족한 관계로 게다가 최근에는 신간 서적을 구입하는 경우가 전혀 없는 관계로 제 책장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에게 생명을 넣어주실 수 있는 분들에게 책을 나누고자 합니다. 워낙 책장에만 있던 책들이어서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책은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입니다.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 10점
존 스포엘스트라 지음, 어윤태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이 책은 2007년 한창 블로그에 열정을 다할 무렵, in2web님의 블로그에서 진행하던 이벤트를 통해 받았던 책 입니다.
같이 받았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은 책을 읽고 포스팅까지 했지만 아쉽게도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는 읽지 못하고 남겨두었는데 끝내는 못 읽을 것 같아서 이렇게 새로운 생명을 찾기 위해 보냅니다.


두번째 책은 '웹 2.0 시대의 기획, 시맨틱 웹' 입니다.

시맨틱 웹 - 8점
김중태 지음/디지털미디어리서치

현재는 절판 상태인 책입니다만, 좋은 책입니다. 다만, 책을 구입 당시에는 그나마 웹과 관련된 끈을 잠시나마 잡고 있었는데 현재의 저는 그쪽과는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에 도움이 될만 한 분에게 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세번째 책은 '원칙 있는 삶' 입니다.

원칙 있는 삶 - 10점
박현찬 지음/위즈덤하우스
제가 올린 책 중에서 유일하게 읽은 책이며, 가장 신간입니다. ^^ 작년 4월, [도서리뷰] 원칙 있는 삶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린 적도 있고 최근에도 다시 한번 읽은 책입니다. 책에 대한 짧은 리뷰를 읽어보시고 선택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마지막 나눔 품목은 '메모리 카드 리더기' 입니다.

현대JPC 인가하는 곳에서 나온 제품인데 제가 짧게나마 컴퓨터 가게를 운영하며서 남은 제품입니다. 포장도 뜯지 않은 새 제품이기는 하나, 이미 구매이력이 한참 지났기 때문에 AS 등을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제품일 겁니다. 워낙 단가 자체가 낮은 제품이라서 AS 받는 것보다 새로 구입하는게 낫기도 하지만요 ^^ 

필요하신 분이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집에는 카드 리더기만 2~3종류가 있고, 복합기도 카드 리더기 기능을 하기 때문에 남는 제품입니다. 

이제 제가 나눔을 할 품목에 대한 정리는 모두 끝이났습니다.
다음으로는 '나눔의 일정'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나눔 일정 및 신청 안내 


나눔 신청일은 2010년 1월 28일(목) ~ 1월 30일(토) 까지 입니다.
당첨자 안내는 2010년 1월 30일(토) 자정~2010년 1월 31일(일) 자정 사이에 본 블로그를 통해서 합니다.
나눔 신청 만료 후 배송은 2010년 2월 1일~2일 사이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나눔 신청 방법은 댓글로 간단히 신청의 이유와 함께 신청하는 나눔 품목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선정 방법은 제 마음 대로 입니다. ^^

※ 신청시 유의하실 점! 
택배 배송 시 발송은 착불 발송할 예정입니다.
다만, 택배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책 사이 또는 포장 안쪽에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의 경제적 문제 때문에 전액 선불로 발송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블로그와 나눔]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