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8. 9. 15:52

노현정 아나운서의 기사가 뜬 이후로 포스팅을 몇번이나 하려다가 귀찮음과 손가락만 아플 일에 왜 끼어들어야 할까 라는 생각으로 넘어가보려고 했으나
역시 '대세'는 '노현정, 된장년 논란'.

대세에 편승해보자는 심정으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자.

노현정, 된장녀의 표본

상기의 포스트가 어제 내가 보게된 '노현정과 된장녀'를 연관시킨 첫 포스트였다.
이후의 다양한 포스트들은 다 읽어보지도 않았고, 더 읽어볼 생각도 전혀 없다.


일단,
된장녀의 표본이 되려고 한다면 '허영심' 내지는 '빈대근성'(?) 쯤은 가지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블로그에 '노현정은 된장녀'다 라고 외치는 사람들은 과연 인간'노현정'을 얼마나 알고서 하는 얘기일까?
적어도 단편만 보고 이야기 할 수는 없는 상황이 아닐까?

언론에 유포된 보도자료만으로 '100%'를 유추해내는, 또는 '100%의 사실'로 가공해 내는 여러 네티즌들의 능력이 대해 심히 존경을 표하는 바이다.

일단, 노현정의 된장녀 논란은 '오비이락' 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것 같다.
때 마침 번지고 있던 "된장녀"에 대한 논쟁 속에서 표본화된 '타겟'을 찾아가고 있던 이른바 '네티즌'에 의해, 노현정은 점 찍힌 것이고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된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래저래 기승전결을 이야기해봐야 무슨 소용이 있는가?
가차없이 결론부터 말해 보도록 한다.

노현정이 죄가 있다면 '현대家'의 자제분과 급속한 관계 변화로 인해, 급박하게 결혼하게 된다는 것.
또한, 노현정 아나운서가 결혼을 마지막으로 방송을 그만둘 수도 있다는 것.
(이것 또한 누구도 그렇다라고 한 기사를 본 적은 없다. 다만, 그럴지도 모르겠다고 흘려버린 KBS측의 어떤 인물에 의한 기사만 잠시 본 기억이 있다. "그만둔다"라고 확정적 기사가 나왔다면 이 블로그에 해당 링크를 걸어주길 바래본다.)

이게 죄라면,
상당수의 신혼부부가 초 급속도로 결혼하는 것은 죄가 되며 비난의 대상임을 명심하여 몰래 결혼해야 할 것이다.
(아, 개인적으로 나도 가족끼리의 혼담이 오가고 한달만에 결혼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난 현대家는 물론이거니와 돈과는 담 쌓은 사람이라는 점?)

또하나, 결혼하려는 아나운서 또는 연예인은 결혼 전에 '반드시' 일을 계속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결혼 상대자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아니면 그런 결혼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


결론을 읽고 나서 무슨 생각이 드나?

왜, 노현정은 우리와 같은 그냥 평범한 소시민으로서의 삶을 살면 안되는지.
또는 그는 돈 좀 있는 사람과 결혼하면 안되는지.
그런 생각은 안해 본거냔 말이다.

미안하게도 아직 한국은 남성중심의 사회가 지속되고 있고
그러한 현상은 아이러니하게도 인터넷 상에서 더욱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부분이 아마도 여성들의 결혼 후, 사회생활을 지속하는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닐런지.)


제발! 남성중심의 사상을 벗어내고 , 인간중심의 사상으로 생각 좀 해보자고!
너는 안 그러냔 말이다.


ps. 트랙백으로 어딘가 걸어보려 했으나, 마땅히 걸어볼데가 없는데다 방법도 잘 모르겠기에 그냥 나서본다.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