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3. 11:16

지난 2월 27일, T*옴니아2 사용자들이 목이 빠지게 기다리던 OS 업그레이드 공지가 떴습니다. 딱 그 날부터 블로그며 인터넷이며 접속을 못하는 바람에 눈치채지 못했는데 어제 불현듯 생각난 것이 2월말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는 공지(?)가 있었던 것을 기억해내고 삼성 모바일 닷컴에 접속을 해보니 공지사항으로 T*옴니아2의 OS 업그레이드 공지가 있길래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업그레이드 상의 주의사항은 '삼성 모바일 닷컴'(이하 삼성)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면 될 듯 싶고, 삼성의 공지에 보면 업그레이드의 방법으로 New Pc Studio(NPS)와 Kies[각주:1] 프로그램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ies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전에 데이터(전화번호부, 메시지, 사진 등)을 백업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도중 백업할 것을 묻습니다. 

Kies 프로그램을 통한 옴니아2 OS 업그레이드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옴니아2를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통하여 연결을 한 다음 Kies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Kies 프로그램 하단의 환경설정 옆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장치에 대한 현재 버전, 업그레이 버전의 펌웨어가 표시 됩니다.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펌웨어 업그레드시 사용자 데이터가 지워지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을 지원합니다. 백업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개인적으로는 백업을 해놓은 것이 있어서 넘어갔습니다. Kies로도 백업을 해두었고, 사진과 같은 경우는 따로 백업을 해두기도 했습니다. ^^


백업이 끝난 다음 또 한번의 주의사항입니다. 


두번의 주의사항을 지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실행 됩니다. 
먼저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이후에 진행되는 화면에 대한 캡쳐파일은 없습니다. ^^ 일단은 이 다음부터는 따로 해줄 것이 없는데 딱 한번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의 다운로드 이후 기기에 설치하고 나서 '소프트 리셋'을 요구 합니다. 소프트 리셋이 후에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옴니아2 윈도우 모바일 6.5 기본 락 스크린 화면입니다. 기존 락스크린에 비해서 깔끔합니다. 
눌러서 해제해야만 했던 해제 방식에서 밀어서 잠금 해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눌러서 가능한가봤더니 안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생소합니다.)



옴니아2 윈도우 모바일 6.5 화면 '삼성 투데이' 입니다.
상단바와 1,2,3 이라는 숫자가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의 투데이 화면에서는 상단바가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따로 WLTask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모바일 6.5의 기본 화면 입니다.




옴니아2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 후 일단은 만족입니다. '반응속도'가 기존의 옴니아2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다만, 현재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에 올라오는 사용자들의 평이 많이 좋은 편이라고 볼 수는 없다는 점이 걸립니다. 일단 일주일 이상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고 자세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크린 샷은 My mobiler 1.25 버전을 이용하였습니다. 

ps. 제목에 오탈자가 발생한 것을 글 작성 후 무려 7시간이 지난 후에 깨달았네요 ...
  1. Kies는 삼성의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기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전화번호 데이터를 관리하고 즐길 수 있는 PC 소프트웨어입니다. 한번에 4개의 기기가 연결된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푸른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