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9 19:25

잉크젯 프린터의 대명사 'HP'(http://www.hp.co.kr)에서 '무한잉크=불법' 이라는 공식을 깨는 '이른 바' [정품 무한 잉크] 솔류션인 'HP 무한절약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아는 시점은 현재라서 이미 발표가 되었던 것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무한잉크는 저렴한 유지비용으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유지비용은 잦은 고장과 보기 싫은 외관을 동반했다고 할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한잉크가 사랑받을 수 밖에 없었던 결정적 이유는 '고가'의 정품잉크였습니다. 프린터 1대의 가격과 컬러, 흑백 정품잉크 카트리지 가격이 비슷한 현실에서 사람들은 정품 잉크를 고집하기 보다는 '잉크 충전'이나 '재생 잉크'를 택했고 제법 출력물이 많은 회사 등에서는 '비정품 무한잉크키트'가 장착된 프린터를 임대하거나 구매하여 사용하는 선택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선택의 폭이 하나 더 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HP에서 선보인, HP무한출력솔류션. 매직키트 때문입니다.
이는 HP에서 처음 시도하게 되는 정품 '무한잉크프린터'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혹시나 아니라면 알려주세요^^)




HP 측에서 이야기하는 '매직키트'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편리한 설치와 깔끔한 외관
 일반적인 무한잉크의 경우는 무한잉크 키트가 제품의 바깥 쪽에 위치하고, 잉크를 프린터 내부로 공급해주는 노즐이 노출되어 있어서 깔끔하지 못한 외관을 보여주며 설치하기도 까다롭습니다.[각주:1]

그에 반해, '매직키트'는 일반 카트리지와 같은 설치로 인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

 


2. 장당 출력비 70% 절감.
 아마 이것은 기존 HP 정품잉크를 사용했을 때의 비용과 비교했을 경우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제공되는 '매직키트'는 "프린터 헤드 2개, 검정잉크 2개, 컬러잉크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출력이 검정색이 많기 때문으로 해석되며, 당연히 정품으로 구성되어 '품질' 이나 'AS'면에서 좋은 특징이 됩니다.
물론, 기존의 비정품 무한잉크 솔루션에 비한다면 비용 절감이 크다고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HP의 '매직키트' 출시는 어찌보면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프린터 제조사의 '이익 창출'은 일반적으로 '정품잉크'의 판매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있었고 각 제조사의 행보는 그것을 입증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한잉크' 키트를 직접 제조, 판매하게 된 것은 '제조사'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입장을 생각해 준 것이 아닐까도 생각해 봅니다. (물론, 그속에 장삿속이 있겠지만 ^^)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번 HP의 무한잉크 키트 출시에 솔직히 놀라고, 반가워서 기쁜 마음에 포스팅을 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프린터 제조사 중에서 제일 신뢰하고, 좋아하는 회사이기도 한데 앞으로도 좋은 제품 출시 계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s.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1. 주1) 다나와 검색을 통해보니 '무선키트'도 다수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 [본문으로]
Posted by 푸른가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