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 27. 18:14


자주 가는 블로거 중 한분인 Zet님의 블로그에서 Segate(씨게이트) 주관의 리뷰어 모집글을 보고 군침만 흘리다가, 군침만 흘리기엔 조금 아까운 듯 싶어서 리뷰어 참가를 위한 글을 작성합니다. ^^

국내에 유통되는 하드디스크 제조사 중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씨게이트'를 꼽는 한 사람입니다. 한 동안 동네에서 컴퓨터를 수리하고, 판매하는 장사를 할 때, 주변에서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AS' 때문에 삼성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씨게이트' 제품을 주력으로 사용했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정해진 관념 때문일 듯 하지만 AS 기간의 차별화와 제품자체에 대한 신뢰가 기반이 되었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씨게이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제품은 '프리에이전트 고(320GB)'와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프리에이전트 고(320GB) 제품의 간단한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자세한 제품의 특징은 씨게이트의 블로그 http://seagate.bloter.net/archives/16 에서 확인 가능)

초 슬림 바디(12.5mm) 채용으로 휴대성을 더욱 높이고, 도킹 시스템(옵션)의 도입을 통해 케이블 연결 없이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씨게이트의 충격 및 진동보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색상은  블랙, 실버, 블루, 레드 등이 제공되어지고 가죽 케이스가 포함되어 판매되고 있다.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간단한 특징은 아래와 같으며 제품에 대해서는
http://seagate.bloter.net/archives/224 에서 살펴볼 수 있다.

외장하드, USB 등 저장 장치의 디지털 컨텐츠를 TV 등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간편하게 연결해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휴대용 외장 하드인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 (Seagate FreeAgent Go™) 전용의 도킹시스템을 갖추어 드라이브 내에 저장된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TV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재생할 수 있다. 
1080p HD 비디오, DTS™ 2.0 + 디지털 아웃, 돌비 디지털 기술을 지원해 완변학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참가의 이유와 리뷰 계획


제품의 이용 계획

프리에이전트 고(320GB) 제품은 현재 PC에 이곳 저곳 널려있는 미디어 파일을 한 곳으로 모으는 역할을 담당하도록 할 것이고,  그와 더불어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현재는 IPTV와 PC를 이용해서 감상하고 있는 다양한 미디어 파일을 간단히 TV와 연결하여 가끔 어머님 댁에 방문할 때 가져가서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플레이 하거나,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리뷰는 이렇게

1. 제품의 외관 (디자인의 효율성과 호감도 등)을 살펴 봅니다.
2. 제품의 구성품 (구성품의 확인 및 제공 옵션 등)을 살펴 봅니다.
3. 동영상 플레이어로써의 편의성(코덱의 호환성, 동영상 플레이시의 편리성 등)을 살펴 봅니다.
4. 제품의 장/단점
5. 리뷰 후기
상기와 같은 순서의 리뷰를 진행하고 싶으며 리뷰의 집중은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두고 진행하고 싶습니다.


Posted by 푸른가을